티스토리 뷰

반응형
리모델링 완료 후  @집꾸미기

지하공간 살리기

리모델링 완료 전과 후 @집꾸미기

삭막한 지하 공간에 생명을 불어넣고 작업공간을 쾌적하게 바꾸는 능력이 대단합니다. 
평범한 공간이 마법처럼 바뀐 현장을 둘러보시고 자신의 공간을 다시한번 바꿀수 있는 기회를 가져보세요. 
가지고 있던 가구를 최대한 활용하고, 색상을 통일하고 포인트 색상을 입히는 일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아래 인테리어 작가의 아이드어를 둘러보시고 최소 비용으로 최대효과를 발휘하는 아이디어를 얻어보시기 바랍니다.     

인테리어 디자이너 노트

 스스로에게 맞는 편안함’이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내가 편안함을 느끼는 곳에서는 일하는 것도 노는 것도 더 잘할 수 있으니까요. 인테리어 아이템을 구매할 때도 이것이 유행이어서 사고 싶은 건지, 아니면 지금까지 쌓아온 저의 취향과 맞는 건지 생각해 보는 편이에요.

누군가는 모던한 공간에서 편안함을 느끼고 다른 누군가는 빈티지한 공간에서 편안해질 수 있는 것처럼, 각자가 편안함을 느끼는 공간이 모두 다른 만큼 스스로의 취향을 구체화하는 것이 인테리어에 큰 도움이 되는 것 같아요.

 

집꾸미기 작가 원본

 

 

'올리브 색으로 바뀐 현관문 덕분에 봄 느낌이 물씬 느껴지는 작업실 현관 쪽 모습입니다. 이곳에는 모듈 선반을 두고, 그 위에 디퓨저를 비롯해 핸드크림과 손소독제, 도서 등의 소품들을 올려놓았어요.

특히 저는 현관에 비치하는 디퓨저에 신경을 쓰는 편이에요. 공간에 처음 들어왔을 때 맡게 되는 향기가 그곳의 첫인상을 결정한다고 생각하기 때문이에요. 이렇게 현관에 디퓨저를 놓으면 실내에 들어오자마자 향기가 느껴져서, 저는 물론이고 제 작업실에 방문하시는 분들도 정말 좋아하시더라고요.'

 

리모델링의 힘

간편 녹색 정원뷰 아이디어 @집꾸미기


이곳 창문 밖을 자세히 보시면 식물들이 보이실 텐데요. 창문 밖 30cm 너비의 빈 공간에 철망을 세워 행인 플랜트들을 걸어놓고 아래쪽에는 화분들을 놓아 저만의 미니 정원처럼 꾸며보았어요. 유칼립투스, 사랑목, 아이비, 무늬접란, 페퍼민트 등을 키우고 있답니다. 덕분에 심심했던 벽에 생기가 생긴 것 같아요!

그리고 창문에는 예전에 모던 하우스에서 구매한 레이스 커튼을 달아주었습니다. 창문 오른쪽에는 예전에 PICNIC에서 진행했던 ‘정원 만들기’라는 전시회의 포스터를 액자에 넣어 걸어 두었어요. 그리고 소파에는 올리브색 쿠션 커버와 러그를 활용해 전체적인 톤을 맞춰주었습니다.

 

 

 

반응형